협회 소개 및 비전

한 국 성 과 학 연 구 협 회

Korean Sexology Research Association

창립

한국성과학연구협회(이하 성과연)는 2014년 8월 24일 창립되었습니다.

창립배경

성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고귀한 것입니다. 성을 통해 생명이 창조되고 성을 통해 생명이 성장합니다. 신비한 창조의 원리가 성에 숨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사회가 너무 인본주의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과거와 달리 통제를 벗어나 성에 대해 온갖 생각들과 온갖 행위들이 불거져 나오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인권과 관련하여 성에 관한 자기결정권 존중, 간통의 자유, 차별금지법을 통한 동성애 옹호 등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에 관한 비윤리적인 주장들에 대해 전통적이며 바른 가치관에 입각한 진리선포 뿐 아니라, 과학적으로도 그것이 얼마나 불합리하고 부적절한가 하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 절실할 때가 되었습니다.

이에 성윤리 후퇴에 대한 대응논리 개발과 동성애 옹호에 대한 대응논리 개발을 위해 의료·보건·교육 등 각계의 전문가들이 뜻을 같이 하였습니다.

목적

바른 가치관에 입각한 올바른 성윤리를 바로 세우는 일에 앞장서고자 창립한 단체입니다.

성과학연구협회는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성을 과학적으로 연구, 조사하여 그 결과를 널리 알리고, 올바른 성을 교육하고 왜곡된 성에 대한 치유 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1. 동성애를 포함하는 다양한 성에 관련된 주제들에 대해 과학적인 연구

2.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 보급

3. 왜곡된 성에 대한 치유 상담

4. 인재 양성

현황

동성애를 포함한 세속화되고 왜곡된 성 인식 및 성 문화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한 의료·보건·교육 등 각계의 전문가(의사, 약사, 간호사, 대학교수)들 약 50여명의 회원들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조직

임원

회 장 ; 민성길 ( 연세의대 명예교수/ 신경정신과 전문의, 의학박사)

총 무

학 술 국 장 , 의료전문국장 , 교 육 국 장 , 미디어 국장

회 원 국 장 , 대외협력국장 , 치유상담국장 , 사 무 국 장

활동부서

의료전문국 ( 성관련 의료문제 연구 )

학 술 국 ( 성관련 자료의 연구개발 )

교 육 국 ( 강의 및 교육 담당 )

미디어국 ( 성관련 홍보물제작 및 미디어 교육홍보 )

치유상담국 ( 성문제 상담 실시 )

회 원 국 ( 회원 및 후원자 관리 )

대외협력국 ( 보건교사단체 등 연관 단체와의 협력 )

현재까지의 활동 사항

1) 정기모임

격월로 정기모임을 가지고, 자체 교육세미나, 현안 토의, 및 활동 방향을 결정하는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방송 및 강연

다수의 성과연 회원들이 방송 및 전국 강연 활동 중입니다. (CTS. KTV, 극동방송, CGNTV 등)

3) 출판

바른 성윤리 및 동성애 조장 및 확산을 저지하기 위한 출판물 발행

① “동성애 타고난 것인가?”

동성애가 선천적인 것이 아닌 학술적인 근거로 밝히기 위해 “동성애 타고난 것인가?” (대표저자 길원평 교수 외 5명 공동저자) 책 발행

– 출신모교 책보내기 운동, 정신과 의사 및 감염내과의들에게 발송, 판매 등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전국에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② 학생 성교육 교재 출판 준비

현재 초중고에서 채택하여 시행 중인 성교육 내용에 동성애 옹호 등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올바른 성교육이 이루어지기 힘든 상황입니다. 이에 성과연은 바른 가치관에 입각한 학생 성교육 교재를 집필하기로 뜻을 모으고, 20명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출판 준비 중입니다. 현재 초고집필은 마무리된 상태로 현직교사들에게 감수자문을 거쳤고 곧 출판예정입니다.

③ 기타

동성애가 타고난 것이 아닐 뿐더러, 비윤리적이며 신체건강에 큰 위협이 되는 문제임을 알리는 팜플렛 제작 및 배포

활동 계획과 미래 비전

성과연은 다음과 같은 사업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계획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1) 연구

① 문헌연구와 토론을 통해 올바르고 건강한 성 개념 정립 ② 왜곡된 성에 대한 치유 방법 연구

③ 바른 성문화 확산을 위한 방법론 연구

2) 조사

① 한국 사회에 현존하는 비윤리적 성 관련 실태

② 동성애 실태

동성애의 나이가 듦에 따른 경과, 동성애와 관련된 질병(성병, 우울증 등)과 마약문제 및 그 치료비 문제 등

3) 교육

연구결과를 일반인들에게 전파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 지도자 양성

① 성교육 강사 양성

성에 대한 바른 가치관과 그 전파를 위한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② 치유 상담자 교육

성에 대한 바른 가치관에 입각한 상담자를 세우기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 출판

① 서적

② 연구논문집

6) 연구소 설립 및 운영

바른 가치관에 입각하여 성문제를 이론적으로 그리고 임상적으로 연구하는 중추로서, 연구결과를 일반인과 전문가들에게 교육하며, 유사한 활동을 하는 사회단체들의 네트워크의 허브 기능을 한다.

7) 학술대회 개최 및 학술지 발간

국내외 전문가들을 함께 모여서 학술 발표를 하고, 그것을 모아서 학술지를 정기적으로 발간한다.

8) 국내외 연대와 협력

우리와 같은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및 국제기구들(예: NARTH)과 연대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5가 8 (당산로 203) 데시앙루브 상가 1층 107호

▶ 문의전화 : 02-928-0154

▶ 홈페이지: www.sstudy.org

▶ 이메일: study114@naver.com

귀 교회 귀한 동역자님들의 귀한 후원을 정중히 요청 드립니다.

후원계좌

우리 1005-402-610171 (예금주: 성과학연구협회)